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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신문 Reading & 요약] - 32일차

선뭉 2024. 2. 16. 12:28

Gov't scrambles for solution as Chinese electric buses take lead in Korea

Newly registered Chinese-made electric buses outnumbered their Korean counterparts last year despite the government's attempt to limit its penetration into the local market.

새롭게 등록된 중국산 전기 버스는 더 많아 한국것보다 지난해에 정부의 지역 경제 침투를 제한하는 시도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국내 시장에 대한 보급을 제한하려는 시도에도 불구하고, 작년에 새로 등록된 중국산 전기 버스가 한국 버스를 능가했습니다.

 
As Chinese-origin buses have been increasing their presence on Korean streets — despite reduced subsidies for buses equipped with low-efficiency batteries — the government is likely to continue to suppress their market presence this year, utilizing a subsidy scheme.  

한국 거리에 중국에서 만들어진 버스들의 출현이 많아지면서 - 저효율적인 배터리로 만들어진 버스들에 보조금을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계속 억제할거야 그들의 시장 출현을 이번년에, 정부보조금 계획을 활용해서

중국발 버스가 저효율 배터리를 장착한 버스에 대한 보조금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거리에서 그들의 존재감을 증가시켜왔기 때문에 정부는 보조금 제도를 활용하여 올해에도 시장 존재감을 계속 억제할 것으로 보입니다.

 
Of the 2,815 newly registered electric buses last year, 1,522 were from China, according to the Korea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s report released Feb. 6. The remainder — 1,293 buses — were from Korean automakers.

작년에만 새롭게 등록되 버스 2815대 중에, 1522대가 중국에서부터 왔어, 2월 6일 한국 자동차 공장 협회의 보고서가 보도한바에 따르면나머지 1293버스는 한국시장으로 부터 왔어 

2월 6일 발표된 한국자동차산업협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에 등록된 2,815대의 전기 버스 중, 1,522대가 중국에서 온 것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1,293대의 버스는 한국 자동차 회사에서 온 것입니다.

 

 

Last year was the first time in which the number of newly registered Chinese electric buses exceeded the number of Korean buses.

작년은 새롭게 등록된 중국 전기 버스가 한국의 버스수를 능가한 첫번째 해였어

중국 전기버스 신규 등록 대수가 한국 버스를 넘어선 것은 지난해가 처음입니다.

 

 

Increasing calls for sustainability in the automotive industry sparked demand for electric buses.

자동차 시장에서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것은 전기 버스의 수요를 자극했어

자동차 산업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전기 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In 2019, only 550 electric buses were cataloged in the registry. Back then, 145 buses were from China.

2019년에는 오직 550대의 버스들이 등록되었어. 그대로 돌아가면 125대가 중국산이었어

2019년에는 550대의 전기 버스만 등록부에 등록되었습니다. 당시 145대의 버스가 중국에서 왔습니다.

 
The overall count of electric buses quadrupled over four years, reaching 2,815 last year.

전반적인 전기차의 수량이 4년간 네배로 증가하면서 작년에는 2815대에 도달했어

전체 전기버스 대수는 4년 동안 4배로 늘어 지난해에는 2,815대에 달했습니다.

 
Chinese buses have gained a noticeable presence in Korea, with 352 in 2020 and 480 in 2021. In 2022, a total of 868 electric buses were imported from China.

중국버스들은 주목할만한 존재가 되어졌어 한국에서, 2020년에는 352, 2021년에는 480대로. 2022년에는 총 868대의 전기버스들이 중국으로부터 수출되어졌어

중국 버스는 2020년 352대, 2021년 480대로 한국에서 눈에 띄는 존재감을 얻었습니다. 2022년에는 총 868대의 전기 버스가 중국에서 수입되었습니다.

 
Chinese electric buses are marching into the Korean market with a low price tag.

중국의 전기버스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한국 시장에 들어왔어

중국 전기버스가 저렴한 가격표를 달고 한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An electric bus made by Korean automakers is sold at around 350 million won ($262,800), while a Chinese bus is priced around 250 million won.

한국회사들에 의해 만들어진 전기버스는 약 35달러이지만 중국버스는 25달러야

한국 자동차 회사들이 만든 전기 버스는 약 3억 5천만원(262,800달러)에 팔리고 있고, 중국 버스는 약 2억 5천만원입니다.

 
Korean automakers use nickel-cobalt-manganese (NCM) batteries, which can make higher levels of horsepower while driving. On the other hand, Chinese manufacturers use lithium iron phosphate (LFP) batteries, which are cheaper than NCM batteries.

한국회사들은 NCM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이는 운전할대 높은 마력을 만들어낼 수 있어. 하지만 중국 제조업체는 사용해 LFP를 이 것은 NCM 배터리보다 싼거야

한국 자동차 회사들은 운전 중에 더 높은 수준의 마력을 만들 수 있는 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중국 회사들은 NCM 배터리보다 더 저렴한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Chinese electric buses also demonstrate improved driving performances.

중국 전기 버스들은 또한 개선된 운전 실력을 보여주고 있어

중국 전기 버스도 향상된 주행 성능을 보여줍니다.

 
Chinese-made BYD's eBus-12 can travel 503 kilometers (312 miles) on a single charge. The model is in use for intracity buses in Seoul.

중국산 BYD의 eBus-12는 503km를 주행할 수 있어 한번 충전만으로도 . 이 모델은 서울에서 시내버스로 사용되고 있어

중국산 BYD의 eBus-12는 한 번의 충전으로 503킬로미터(312마일)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서울 시내버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On the other hand, Hyundai Motor's Elec City can drive 420 kilometers.

반면에, 현대의 자동차는 420km를 주행할 수 있어

반면 현대 자동차의 일렉시티는 42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There is not much difference between the two models when it comes to actual driving," an official from the transportation industry said.

두 모델에 큰 차이가 없어 실제로 주행할때 , 운송 사업 직원이 말했어

운수업계 관계자는 "실제 주행에 있어서는 두 모델 간에 큰 차이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The Chinese company scaled up the battery volume to extend the driving distance.

중국 회사는 배터리의 규모를 키우고 있어 주행거리를 확장시키기 위해서

중국 회사는 주행 거리를 늘리기 위해 배터리 용량을 늘렸습니다.

 
BYD's buses are equipped with 383 kilowatt-hour LFP batteries and Hyundai's model comes with 290 kilowatt-hour NCM batteries. The larger battery capacity enabled Chinese buses to travel longer distances.

BYD's의 버스들은 시간당 383KW LEP배터리가 장착되어졋어 그리고 현대의 모델은 시간당 290 Kw NCM배터리를 사용했어. 더 큰 배터리 용량은 중국버스들이 더 오래  주행할수 있도록 해.

BYD의 버스에는 383 킬로와트시의 LFP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현대의 모델에는 290 킬로와트시의 NCM 배터리가 함께 제공됩니다. 더 큰 배터리 용량으로 인해 중국 버스는 더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The Korean government will maintain its policy to counter Chinese-origin electric buses by downsizing the subsidies available for buses with low-efficiency batteries.

한국정부는 유지하고 있어 그 정책을 직면하기 위해서 중국발 버스를 보조금을 줄임으로써 저효율 배터리를 장착한 버스들을 가능하게 하는

한국 정부는 저효율 배터리가 장착된 버스에 사용할 수 있는 보조금을 축소함으로써 중국산 전기 버스에 대응하는 정책을 유지할 것입니다.

 
The Ministry of Environment on Feb. 6 announced a benefit plan, which is favorable for EVs with a higher energy density and recyclable batteries.

환경부는 2월 6일에 발표했어 수익적인 계획을 이것은 고밀도 에너지와 재생가능한 배터리가 있는 전기차에게 호의적인 것이야

환경부는 2월 6일 에너지 밀도가 높고 재활용 가능한 배터리를 가진 EV에 유리한 혜택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Generally, the energy density level of NCM batteries is higher than that of cheaper LFP batteries.

일반적으로, 그 에너지 밀도의 수준은 NCM배터리의 더 싼 LFP배터리의 것들보다 더 높아

일반적으로 NCM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 수준은 저렴한 LFP 배터리보다 높습니다.

 
The domestic transportation industry is introducing hydrogen electric buses and developing overseas export markets to deter Chinese automakers' aggressive marketing in Korea.

국내 운수업은 하이드로젠 전기 버스를 소개하고 잇고 해외수출시장을 개척하고 있어 단념시키기 위해서 중국 자동차시장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국에서

국내 운송업계는 중국 자동차 업체들의 공격적인 한국 마케팅을 저지하기 위해 수소전기버스를 도입하고 해외 수출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Hyundai Motor plans to begin mass production of mid-sized electric buses while placing efforts into boosting its hydrogen vehicle portfolio.

현대 자동차의 계획은 중간크기의 전기버스의 대량생산을 시작하는거야 수소 자동차 비중을 키우는 노력을 두면서도 

현대 자동차는 중형 전기버스 양산을 시작하는 동시에 수소차 포트폴리오 강화에 힘쓸 계획입니다.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aims to replace some 1,300 buses with hydrogen-powered vehicles, though its expensive price tag poses a challenge.

서울 도시 정부는 수소 자동차로된 버스로 1300대를 대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비록 비싼 가격이 문제가 되긴 하지만 

서울시는 비싼 가격표가 문제가 되고 있지만, 약 1,300대의 버스를 수소차로 교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KGM Commercial plans to produce its self-developed mid-sized electric buses at its Gunsan plant in North Jeolla this year. It is also devising a way to export its half-assembled models to Southeast Asian countries.

KGM 상업적인 계획은 그들의 자체개발된 중간크기의 버스들은 이번년도에 전라북도 군산공장에서 생산하는 거야. 또한 고안하고 있어 그들의 중간 반짜리 모델을 수줄하는 방안을 서아시아 나라들로

KGM 커머셜은 올해 전라북도 군산공장에서 자체 개발한 중형 전기버스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반조립 모델을 동남아시아 국가에 수출하는 방법도 고안하고 있습니다.

 
Experts advised that governmental funds should not fall into the wrong hands even when they cannot restrain the expansion of Chinese electric buses in the Korean market.

전문가들은 정부보조금이 잘못된 곳으로 떨어져서는 안된다고 말했어 그들이 억제하지 못할지라도 한국시장에서의 중국 전기차 버스의 확장을 

전문가들은 중국 전기버스의 한국 시장 확대를 억제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정부 자금이 엉뚱한 손에 넘어가면 안 된다고 조언했습니다.

 
"Using LFP batteries for intracity buses will not cause any significant inconvenience because they operate over short distances," Lee Hang-gu, head of Jeonbuk Institute of Automotive convergence Technology, said. "The government should establish a flexible system by thoroughly monitoring how subsidies are channeled into automakers, not only focusing on policies."

시내버스에 LEP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은 아무런 큰 불편함을 일으키지 않아. 왜냐하면 그들은 단거리를 주행하기 때문이야 라고 전북 자동차 모임 기술의 협회의 장인 이황구는 말했어 . "정부는 설립해야해 융통서있는 시스템을 어떻게 정부보조금을 자동차시장에 쏟을지를 철저히 관리하는것을 통해서 단지 정책에 집중할게 아니라."

이항구 전북자동차융합기술원장은 "차내버스에 LFP 배터리를 사용하면 단거리 운행을 하기 때문에 큰 불편이 없을 것"이라며 "정부는 정책에만 집중하지 말고 보조금이 자동차 업체로 어떻게 흘러가는지 철저히 모니터링해 유연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outnumber 수가더 많다
penetration 침투, 관통
registry 등기소, 등록소
quadrupled 네 배가 되다.
march 행군하다, 행진하다
intracity 시내의
deter 그만두게 하다
assembled 집합된, 모인
 fall into the wrong hands  나쁜 세력의 손에 들어가다